달빛과 함께 하는 지식한냥

일반상식 모음/사회, 문화 지식 한냥

방송 촬영 도중 출연자가 사망한 사건 모음

달빛독서 2025. 4. 17. 23:38
반응형

1. 짝 출연자 사망 사건

 

우리나라 원조 짝 찾기 리얼리티 쇼라고 할 수 있는 '짝'

2011년 SBS에서 방송하는 인기 프로그램으로 6 ~ 7명의 독신 남자와 5명의 독신여자들이 일정기간 애정촌에서 지내면서 서로 마음에 드는 짝을 찾는 예능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2014년 3월 서귀포 편을 촬영하던 도중 여성출연자가 극단적 선택을 하면서 프로그램은 종영하게 됩니다.

 

고인이 이런 선택을 하게 된이유는 방송출연을 하면서 받은 스트레스 때문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고인의 친구들에 따르면 평소 우울증 같은것은 없었고 방송 제작진들이 부담감을 많이 주었다고 합니다.

한편, 유서에는 제작자를 원망하는 말은 없었고 오히려 많은 배려를 받았다는 말에게 제작진의 무리한 요구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고인은 자신이 원한 남성에게 선택받지 못해 극단적 선택을 한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있습니다.

 

반응형

 

2. 일요일은 101% 성우 장정진 사망 사건

KBS2 예능 프로그램 '일요일은 101%'에 출연한 성우 장정진이 목에 송편이 걸려 결국 질식사한 사건이 생겼습니다.

장정진은 달려라 하니 - 홍두깨, 란마 1/2 - 남궁민, 명탐정 코난 - 유명한, 요리왕 비룡 - 초유, 원피스 - 미호크 같은 애니메이션만 아니라 많은 외화와 CF에서도 활동한 인기 많은 성우였습니다.

 

사망 사건은 2004년 9월 13일 추석특집을 촬영하고 있었는데 먹는 내기 형식의 게임으로 진행하고 있었고, 장정진은 이 과정에서 송편을 급하게 먹고 송편이 호흡기를 막아 질식한 상황이 생긴것입니다.

다른 출연진이 괜찮냐고 물어봤는데 장정진은 괜찮다면서 화장실로 갔고 그대로 돌아오지 못했고 다른 사람이 쓰러져있는 장정진을 병원으로 이송했습니다.

늦게나마 병원으로 갔지만 의식을 되찾지 못하고 약 한 달 뒤인 2004년 10월 11일 질식으로 생긴 심정지로 인해 51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반응형

 

3. 변영훈 영화촬영 헬리콥터 추락 사망사건

 

KBS 13기 텔런트 공채시험에 합격한 후 '울밑에 선 봉선화', '분노의 왕국' 등의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인기를 얻기 시작한 변영훈.

그는 1993년 영화 '남자 위의 여자'를 찍기 위해 헬리콥터에 탑승했지만 이륙 10분 만에 추락했습니다.

 

당시 영화의 첫 장면인 선상 결혼식 장면을 찍기 위해 한강공원 부근의 잠실선착장에서 영화사 관계사, KBS 연예가 중계 촬영팀이 헬기에 탑승 후 이륙했지만 추락해 기장, KBS카메라맨, 촬영감독, 촬영보조, 선경건설 직원 4명이 현장에서 즉사했고 영화사 사장 이상언과 변영훈은 구조되어 병원으로 이송했지만 이상언은 4시간 만에 사망하고 변영훈은 뇌사상태에 빠져 75일 만에 사망합니다.

 

https://news.kbs.co.kr/news/pc/view/view.do?ncd=3729604

 

백순모 카메라맨 마지막 순간까지 카메라 놓지 않아

최동호 앵커 : 방금 보셨습니다만 영화 남자위에 여자를 촬영하다가 헬기가 추락하는 바람에 KBS의 백순모...

news.kbs.co.kr

당시 사고 현장 영상은 위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사고가 난 이유는 일단 정원을 초과하여 탑승했고 두 번째는 반드시 탑승해야 하는 부기장이 탑승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촬영을 이유로 고도를 너무 낮추다 헬기가 중심을 잃고 추락하게 된 것입니다.

반응형